본문 바로가기

 
구분-
작성일2021-04-21 15:42:17
제목[지오멕스소프트] 캠핑용 일산화탄소 경보기 '지오지엘 에어' 출시 (아시아에이, 3.24)

지오멕스소프트, 캠핑용 일산화탄소 경보기 '지오지엘 에어' 출시
일산화탄소 경보 기능 및 화재 감시 기능 동시에 갖춰

 





[아시아에이 이시영 기자] 지오멕스소프트가 캠핑용 일산화탄소 경보기 '지오지엘 에어'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일산화탄소 경보 기능과 화재 감시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지오지엘 에어는 일산화탄소 감지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일산화탄소를 측정, 일정 수준의 농도(250 ppm)에 도달하면 즉시 경보음을 제공한다. 주변 온도를 감지해 50℃ 이상의 온도에서 화재 위험에 대한 경보음도 제공한다.


들고 다니기에 적합한 사이즈와 무게를 자랑, 캠핑, 낚시, 비박,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세모 모양을 외관으로 채택, 감성 캠핑에 적합한 독창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제품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종류다. 화이트 색상은 투톤 컬러를 채택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기도 했다. 지오지엘 에어 전용 어플을 다운받으면 일산화탄소 농도 정보, 배터리 잔량, 주변의 날씨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지오지엘 에어는 제품의 아이디어 기획 단계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강원 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하고 있는 '민간주도형 지역기업육성사업'에 선정돼 소비자 리서치, 제작, 인증 및 마케팅 등 사업화 분야에 관한 전 과정을 지원받아 실제 제품화에 성공한 사례이다.

지오멕스소프트 신재영 선임연구원은 "지오지엘 에어는 연구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심층 인터뷰를 통해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시장조사 및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제품이다"며 "지난 2월에는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KC 인증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캠핑 시장과 함께 안전한 캠핑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고 덧붙였다.


현재 지오멕스소프트는 전국 170여 개 지자체의 CCTV 통합관제센터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운영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asia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468